A/S

최고의 커튼월 창호 전문업체로써
고객 여러분께 만족을 다 하는 기업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A/S    공지사항

공지사항

★외단열 공동주택의 설계 및 시공시 고려할 점★
작성자 : 관리자(jrch1020@naver.com)   작성일 : 18.07.04   조회수 : 493

외단열 공동주택의 설계 및 시공시 고려할 점.

 

 

외단열 공동주택의 설계 및 시공시에는 몇가지 고려해야할 사항이 있다. 먼저 외단열 공동주택을 설계할 때는 평면 및 입면에서 돌출부위나 셋백 등의 요철부위가 최소화 되도록 계획한다. 비난방공간인 비확장 발코니의 경우, 결로방지를 위한 내단 열 공사가 필요하므로 비난방 공간이 없도록 계획한다. 지면과 접하는 부위는 비흡수성의 단열재를 사용해 단열재의 흡습을 방지한다. 보행자의 통행이 있는 부분은 충격에 의한 파손장지를 위해 추가적인 보강이 필요하다. 낙수에 의한 표면 오염방지를 휘해 창호 등에는 후레싱 등의 물끊기 처리가 필요하다.

외단열 공동주택 시공시에는 시공전 실측에 의한 단열재 나누기도를 작성한다. 단 열재 반입시 두께,비중,제조일자 등을 확인한다. 단열재 접착제,유리섬유 함침재, 바름재 등은 재료의 혼합비와 가사시간을 준수한다. 단열재 부착 전에는 창호 부의에 기밀테이프를 설치하고, 단열 나누기도에 따라 수직 수평 기준실을 설치하고 이에따라 부착한다. 단열재 접착제는 테두리 전체 및 접착면적의 60%이상이 되도록 도포한다. 단열재 사이의 간극은 단열재를 얇게 잘라 끼워 넣는 방식으로 보완하며 불가능할 정도의 얇은 틈새는 우레탄 폼 등으로 충전하고 표면정리를 실시한다. 화스너느 단열재를 보링한 후 설치하고 최상부는 단열재로 된 캡을 설치한다. 보강용 유리섬유는 바름재를 먼저 바르고 보강섬유를 눌러서 심는 형태로 시공한다.

이전글 키스콘 신고란?
다음글 ★건축물 에너지 절약 설계기준 개정★